파일 안정성 관련

첫 문서로 이동 이전 문서로 이동 다음 문서로 이동

담비노트는 저장도중 프로그램 오류나 정전 등으로 다운되어 저장이 도중에 끊기는 경우에도 

기존 데이터가 손상을 입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메모리상의 수정상은 모두 날라감)


하지만 저장과정에서 환경상의 충돌, 디스크 오류 등으로 오동작이 발생하면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IT제품은 100%보장이라는게 없기 때문에  데이터파일을 주기적으로 백업하여 다른 곳에 보관하실 것을 권고드립니다.


데이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권고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도구]-[환경설정]메뉴의 [저장] 탭에서 '저장시에 디스크 출력 동기화' 항목을 늘 켜두고 사용할것.

     (기본값임)


     ※ 관련 설명: 저장시에 디스크 출력 동기화

     


2.  [도구]-[환경설정]메뉴의 [저장]탭에서 '프로그램 종료될 때 자동 저장' 항목을 '사용 안함'으로 해둘것 

     (기본값임)


OS가 종료될 때 저장이  되면 사용상 편리하지만  OS에 의한 강제 종료, 사용자에 의한 PC강제 종료등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3. [도구]-[환경설정]메뉴의 [저장]탭에서 필요한 자동저장 옵션들을 켜고 사용할것 

    (기본값임)


    특히 자동저장 옵션중에서 '트리에서 문서 전환시에 저장' 항목을 켜두고 사용하여 저장을 분산하십시오.
    이렇게 되면 한번에 저장되는 수정량이 줄어들어 저장시간이 짧아지므로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4.  파일사이즈가 크지면 [파일]-[저장시에 자동 백업] 메뉴를 가급적 끄고 사용할것. 

    (파일별로 달리 적용됨)


    ※ 관련 설명: 저장시에 자동 백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