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크기 조절

첫 문서로 이동 이전 문서로 이동 다음 문서로 이동

[표]-[셀 크기 조절] 


※ 셀(Cell)이란 표에서 가로 세로줄로 나누어진 각각의 사각형 영역을 의미합니다.


※ 특정 셀의 크기조절 (Ctrl+화살표키): 원하는 셀들을 선택한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상, 하, 좌, 우 화살표키로  선택된 셀 들의 가로 세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선택된 셀의 크기가 일정한 비율로 조절됩니다.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로 셀 라인을 잡아당겨서 늘이거나 줄여도 선택된 셀의 크기가 동일한 비율로 변경됩니다. 


※ 표 전체(모든 셀)의 크기조절 (Ctrl+화살표키):  표의 전체 셀을 선택한 후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상, 하, 좌, 우 화살표키로  표의 가로 세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 셀의 크기가 일정한 비율로 조절됩니다.  표 전체 셀을 선택하려면 Shift+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F5를 누르면 편리하게 전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표 전체의 크기는 고정된 상태에서 특정 셀의 크기조절 (Shift+Ctrl+화살표키)원하는 셀을 선택한 후 Shift키와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상, 하, 좌, 우 화살표키로  선택된 셀의 가로 세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인접한 셀의 크기만 함께 바뀔 뿐, 표 전체 크기는 바뀌지 않습니다. 


※ 마우스로 크기 조절:  셀의 라인을 잡아 당기면 됩니다. 여러 셀이 선택된 상태에서 잡아 당기면 선택된 셀들이 동일한 비율로 늘어납니다.


현재 셀의 좌우 크기를 조절할 때 Alt키를 누르고  라인을 늘이거나 줄이면 라인 오른쪽 셀들이 밀리면서 표가 늘어납니다.

현재 셀의 상하 크기를 조절할 때 Alt키를 누르고  라인을 늘이거나 줄이면 아래쪽 셀이 밀리지 않고 셀 크기가 변합니다.


즉 셀의 크기를 마우스로 끌어서 조절할 때  가로뱡항과 세로방향의 기본 동작이 서로 다릅니다.  Alt키를 누르면 또 다시 서로 반대로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