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여쓰기 감소

첫 문서로 이동 이전 문서로 이동 다음 문서로 이동

 [서식]-[들여쓰기 감소]   단축키: Shift+Ctrl+[ , Shift+Alt+Left  ( Left는 왼쪽 화살표 키 입니다.)



현재 문단 또는 선택된 문단의 왼쪽 여백을 감소시킵니다.  


※ 문단이란 새 줄의 시작부위에서 Enter를 칠 때 까지 입력한 것을 하나의 문단으로 인식합니다. 입력줄(Enter칠 때 까지 입력한것)이 짧은 경우는 한 줄이 한 문단이 될 수도 있고 입력줄이 긴 경우는 입력창의 끝에서 자동으로 다음 줄로 내려오게 되므로 여러 줄이 한 문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이동 간격은 한글(10포인터 크기)한 자의 간격에 해당하는 13픽셀 만큼 이동됩니다.  

다른 사이즈로 여백을 지정하려면  [서식]-[문단모양]을 선택하십시오. ※ 관련메뉴:  문단 모양 


참고로 문단(새 줄) 시작부분을 선택한 후 ((한 글자 이상만 선택하면 됨)) TAB키를 치면 여백을 밀어줍니다.


※ 왼쪽에 여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당겨지지 않을 때는 첫 줄 들여쓰기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 때는 Ctrl+Alt+[를 눌러서 첫 줄 들여쓰기 감소를 하든지 , 아니면 Shift+Ctrl+Alt+[를 눌러서 모든 공백(들여쓰기,첫줄들여쓰기,공백,탭) 감소를 하시면 됩니다. 


※ 표에서 선택된 칸(Cell) 전체에 적용할 때는 먼저 칸을 선택한 후에 해당 단축키를 누르면 됩니다. 표에서 마우스가 아닌 단축키로 칸을 선택하고자 할 때는 F5로 현재 칸을 선택한 후에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키로 이동하면서 원하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관련메뉴:  들여쓰기 증가 ,  문단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