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파일을 자동 실행 파일로 지정

첫 문서로 이동 이전 문서로 이동 다음 문서로 이동

[파일]-[기타]-[현재 파일을 자동 실행 파일로 지정]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현재 사용중인 파일이 자동으로 열리도록 설정합니다.


현재 파일이 이미 자동실행파일로 지정되어 있으면 메뉴 왼쪽에 체크표시가 나타납니다. 이 경우는 메뉴를 실행하면 자동실행파일로 지정이 해제되면서 체크표시가 사라집니다. 자동실행파일로 지정된 파일은 환경설정 에서도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파일은 자동 실행 파일로 지정해두면 매우 편리합니다. 하지만 이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자동으로 열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자동실행파일로 지정된 파일이 없거나 또는 지정된 파일이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는 프로그램 실행파일폴더\Data\Default.dnf 파일을 열어줍니다. 이것이 없는 경우는 프로그램 실행파일폴더\Default.dnf를 열어주고 이것마저 없으면 프로그램을 띄운 후  새로 만들기 를 하여 빈 문서를 열어줍니다.


※ 탐색기에서 직접 데이터파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클릭한 파일이 열리고 자동실행파일로 지정된 파일은 무시됩니다. 자동실행파일 지정을 통해서나 또는 파일이름을 Default.dnf로 지정해서 파일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은 윈도우즈 시작시에 프로그램이 자동실행되는 경우,  윈도우즈의 프로그램 메뉴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그리고 프로그램 실행파일(DambiNote.exe)을 직접 더블클릭해서 실행하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담비노트는 프로그램 실행파일(DambiNote.exe) 하나만으로 이동디스크에 넣어다니면서 다른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담비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다른 PC에서도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함으로써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이 경우 자주 사용하는 파일을 자동실행파일로 지정해두면 다른 PC에서는 그 경로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때는 자동실행되기를 원하는 파일의 이름을 Default.dnf로 만들고 실행파일(DambiNote.exe)이 있는 곳에 , 또는 실행파일폴더\Data폴더속에 Default.dnf를 넣고서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담비노트가 설치된 PC뿐만 아니라 담비노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PC에서도 이동디스크를 통하여 간편하게 자신이 설정해둔 사용환경으로 데이터파일을 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별도의 변경없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상태 그대로 사용한다고 가정할 때,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 기본적으로 C:\Program Files\DambiNote)를 그대로 복사해서 이동디스크에 넣은 후 다른 PC에서 이동디스크속에 있는 DambiNote.exe를 실행하면 Default.dnf를 자동으로 열어줍니다.  만약 기본 데이터파일(Default.dnf)이 아닌 다른 데이터파일을 열려면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데이터파일의 아이콘이 담비노트 아이콘으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확장자와 프로그램이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이렇게 해서 열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DambiNote.exe를 더블클릭해서 실행한 후 닫아주면 아이콘이 담비노트 아이콘으로 바뀝니다. 이후부터는 원하는 데이터파일을 더블클릭함으로써 그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확장자연결은 프로그램 확장자 등록 을 참조하십시오.


※ 관련 메뉴: 열기 ,  환경설정 , 프로그램 확장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