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문서 미리보기

첫 문서로 이동 이전 문서로 이동 다음 문서로 이동

[파일]-[인쇄]-[전체 문서 미리보기]   단축키:  Alt+P   (P는 Print의 약자입니다.)



현재 문서트리 인쇄 와 동일합니다. 다만, 인쇄옵션창을 거치지 않고 미리보기 창이 바로 뜹니다. 창을 닫으려면 ESC키를 누르면 편리합니다.


현재 문서가 인쇄될 모양을 확인하고자 할 때 Alt+P를 누르면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메뉴: 현재 문서 인쇄 



※ 각 버튼의 사용법은 버튼 위에 마우스를 1초 정도 대고 있으면 풍선 도움말이 나타납니다. 


※ 미리보기 창을 처음 띄웠을 때 적용될 각종 옵션들은 인쇄 페이지 설정창의 '미리보기 초기화면 설정' 탭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한 페이지 / 여러 페이지 모드 전환]


Enter키를 치면 한페이지 보기/여러 페이지 보기 전환됨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면 여러 페이지 보기로 전환됨

가로x세로 배치를 4x3 (12개)으로 지정했어도 실제 페이지가 3페이지 뿐이면 3x1로 , 5페이지 이면 4x2 배열로 자동 조절되어 화면을 최대한 크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 페이지 뿐이면 여러 페이지 보기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즉 인쇄 페이지 설정창 또는 미리보기 창에서 지정한 배치값은 최대값이며 최대 10x10까지 허용합니다.

[해당 페이지 위치로 커서 이동]

해당 미리보기 페이지 위에서 Insert키를 누르거나 Shift+마우스 클릭을 하면 편집기로 이동되면서 페이지 시작위치로 편집커서가 이동됩니다.  맨 마지막에 있는 편집모양의 아이콘을 눌러도 됩니다.

편집기에서 미리보기 화면으로 전환될 때도 현재 커서 위치의 미리보기 페이지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인쇄 페이지 설정에서 지정한 여백 표시 라인 출력]
'여백 표시 라인' 항목을 체크하면 됩니다.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은 프린터기가 용지를 물고 있는 영역으로서 인쇄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여백설정을 잘못하여 이 영역 밖으로 내용이 밀리면 그 부분은 잘립니다.  따라서 용지 투입시에 오차없이 정확한 투입이 힘들고 몇 mm 정도 밀리거나 약간 기울여진 상태에서 인쇄되는 경우가 있음로 여백은 적어도 10~15mm 이상 띄우는 편이 안전합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의 모든 기능에 대한 단축키 제공] 

굳이 인쇄 목적이 아니더라도 전체적인 편집모양이나 페이지수를 확인하고자 할 때 Alt+P를 눌러서 미리보기 화면을 띄운 후 Enter키로 여러 페이지모드로 전환하고 화살표 키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한 후 Enter를 다시 치면 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rl+Enter를 치면 100%크기와 화면폭에 맞는 크기로 전환되며 화면 확대 축소는 +/-키, 100%는 0번 키,  내용 확대/축소는  Ctrl+'+'/'-'키 입니다.  기타 단축키는 풍선도움말을 참조하십시오.

페이지 수가 하나 뿐이면 여러 페이지 모드로 전환되지 않으며 페이지수가 2개뿐이면 4x2 배열로 8개씩 출력하도록 지정했어도 2x1 배열로 2페이지 크기로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