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저장

첫 문서로 이동 이전 문서로 이동 다음 문서로 이동

[파일]-[자동 저장]



프로그램을 일정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 저장

일정 시간 간격으로 자동 저장

스피드바로 창을 숨길 때 자동 저장

Roll Up(제목줄로 창을 축소)시에 자동 저장

다른 프로그램에 가려질 때, 작업줄로 떨어질 때 자동 저장

자동 저장 도움말


[도구]-[환경설정]메뉴의 '저장' 탭에서 자동 저장을 설정해두면 자동저장 메뉴의 해당 메뉴의 체크 여부가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하지만 특정 파일에 대해서는 자동 저장 옵션을 변경할 필요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위의 각 메뉴들의 체크상태를 바꿔서 일시적으로 환경설정과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일시적으로 모든 자동저장을 중지/다시 실행하려면  자동 저장 일시 중지 메뉴의 체크를 켜고 끄면 됩니다.



 자동 저장시  주의사항 

자동저장 발생싯점이 다음과 같은 상황인 경우에는 자동저장이 연기되며 해당 창이 닫히거나 끝난 후에 수행됩니다. 

1. (확인,취소), (예,아니오)와 같은 알림 및 질문 메시지 박스가 떠 있는 경우
2. 파일선택, 인쇄설정등 윈도우즈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창이 떠 있는 경우
(미리보기, 찾기, 입력양식, 상용구, 문서트리 찾기등 프로그램에서 제공되는 창이 떠 있는 경우에는 자동저장이 시각에 맞춰서 수행됨)
3. 파열열기, 저장, 끼워넣기, 패스워드변경, 압축변경등 데이타 수정과 관련된 중요한 작업이 수행중인 경우
4. 아직 파일경로 및 파일명이 결정되지 않는 새파일인 경우 


※ 새 창을 열어서 아직 한 번도 저장을 하지 않은, 즉 파일 경로가 결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자동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