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및 건의

Re: 너무 감사하며 안타까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1-09 22:49 조회329회 댓글3건

본문

모바일 버전 개발은 적어도 2.0 출시 이후에나 가능합니다. 

현재로서는 동시에 진행할 여력이 없기 때문에 출시되기까지 시간이 꽤 걸릴겁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다용도로 쓸 수 있긴 합니다만 

메모나 자료관리용이 아니라 연구 개발, 기획문서 작성을 주 타깃으로 하여 만든 것입니다.


기획문서 작성용으로는 트리구조가 반드시 필요하지만 

메모나 자료관리용으로는 윈도우 탐색기 같은 폴더+리스트 구조가 더 적합하고 편리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런 용도의 프로그램들은 모바일 겸용으로 강력한 기능들을 갖춘 툴들이 이미 많이 나와 있습니다.


기획문서 작성용은 단순 메모와는 달리 대부분 PC앞에서 작업해야 하는 일이라서 

굳이 화면도 좁은 휴대폰으로 보면서 작업해야할 필요성이 그다지 크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메모,일기,자료관리,기획 등 다용도로 쓰고 계실 거라고 봅니다.

이때문에 다들 모바일 버전에 집착을 하시는듯 합니다만 단기간에 될 수 없는 일이기에 


모바일이 필요하신 분들은 용도별로 적절한 프로그램을 병행해서 사용하시라고 말씀드린 것이지

모바일 버전에 관심이 없거나 만들지 않겠다는게 아닙니다.


현재와 같은 트리구조하에서 메모나 자료관리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타 프로그램에 비해 불편한 점들이 많습니다.

이때문에 개발 초창기부터 일부 유저분들이 폴더구조를 병행해줄것을 건의하기도 했었습니다.

추후 기존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그런 방향으로 개선되어야 한다고 보며 그때가 되면 모바일 버전은 반드시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고로 모바일 작업은 예전에 좀 진행하다가 중단된 부분도 있기 때문에 

작업이 재개되어 뷰어만 우선적으로 제공한다면 그렇게 오래 걸릴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만

일단은 PC버전에서 처음에 목표로 했던 일정 수준까지의 기능개선이 우선입니다.



추천 0

댓글목록

지나가다님의 댓글

지나가다 작성일

뷰어라도 빨리 부탁드립니다.

멘토100님의 댓글

멘토100 작성일

저도 온라인버전 기다리는 사용자입니다만. 기다리는 수밖에요.
파일 용량이 몇백메가 정도는 요즘 원드라이브, 구글드라이브, 네이버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하면 몇초면 올라가니까 저는 그렇게 쓰고 있습니다.
복잡한 자료정리 할때는 담비노트처럼 트리를 맘대로 만들수있는게 전세계에 없네요. 아직도.

관리자님의 댓글

관리자 작성일

드랍박스를 사용하시면 매우 큰 파일도 빠른 속도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1.8 버전에서는 드랍박스와 연동해서 사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1.76 까지는 dnf 파일이 열려 있으면 동기화가 안되고 창을 닫아야만 동기화가 되는 불편이 있습니다만
1.8에서는 드랍박스 폴더에 dnf를 두고 사용하는 경우 파일이 열린 상태에서 저장 즉시 곧바로 동기화가 됩니다.

참고로 구글이나 네이버는 통째로 올리는 방식이라서 개별 파일 자체만 본다면 단순 업로드지 동기화라고 볼 수가 없습니다.
드랍박스는 개별파일내의 수정 블럭들만 올려서 동기화하는 방식이므로  파일이 매우 큰 경우에는 속도에 있어서 비교가 안됩니다.